DS-Zone

[남자 유행 헤어스타일 변천사] 2000년부터 2012년까지의 남자 헤어 트렌드 변화! 본문

CodiTip

[남자 유행 헤어스타일 변천사] 2000년부터 2012년까지의 남자 헤어 트렌드 변화!

DS라이프 2012. 3. 12. 12:16
반응형



요즘에 드래곤레이어, 울프컷 이런거 하면 촌스럽다고 놀림 받나요?
제 학창시절엔 멋 좀 부린다는 애들 중 반은 울프컷, 반은 샤기컷이었는데...ㅋㅋ
또 울프컷 중 반은 일자 앞머리였다죠?ㅋㅋㅋㅋㅋㅋㅋㅋ  

지금 그 때 사진 보면 웃음만 나온답니다^^
ㅋㅋㅋ이렇게 각 세대 별로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이 다를 꺼에요~

오늘은 2000년부터 2012년까지의 남자
헤어 스타일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써보도록 할께요

 

1. 2000~2002년!! 커튼머리 그리고 화려한 염색





사진은 위에서부터 문희준, 강타, 강성훈, 클릭B인데요~
딱 봐도 뭐가 유행이었는지 아시겠죠?ㅋㅋㅋㅋ
저 곱게 내린 5:5 가르마의 앞머리랍니다~!
일명 커튼 머리!!!! 라고도 불리었죠?ㅋㅋㅋ
아이돌이라면 커튼 머리는 필수, 거기에 화려한 염색은 옵션이었답니다~
+ 이 당시에 앞머리에 브릿지 한 가닥도 함께 유행이었어요(클릭B 사진의 정가운데 계신처럼요)

커튼머리와 염색의 유행은 90년대 후반부터 이어져온 것이었고
H.O.T가 헤체하던 2001년까지 쭉 유행으로 남아 있었답니다~
2002년은 월드컵의 영향으로 다시 한번 빨강 파랑의 화려한 염색의 유행은
불꽃처럼 번져나갔고, 월드컵의 끝남과 함께 염색의 유행도 사그라들었다네요ㅋㅋㅋ

그리고 또 한가지! 이 때는 앞머리가 긴 것이 유행이었다는 거!
이거 기억하고 넘어가시구여~~~~


 

2. 2003 ~ 2004년 뒷머리가 길어지다!

 

 
사진은 비와 세븐입니다~
1번의 사진들과 전혀 다른 스타일이죠?
2000년~2002년엔 무난한 뒷머리에 긴 앞머리를 추구했던 반면에,
2003년부터는 뒷머리가 길어지기 시작했답니다~


3. 2004~2009년 샤기컷 스타일(feat. 울프컷, 소프트모히칸 etc.)

샤기st의 기간은 꽤 길었어요~
샤기컷의 종류가 꽤 여러가지였던 것만큼
여러가지 샤기컷이 돌아가면서 유행했답니다~




 


 

아마 04년 동방신기의 데뷔와 함께 샤기컷이 시작되었을 꺼에요~

처음엔 요렇게 전에 비해 머리가 살짝 가벼워지는 정도의 스타일만 유행했었죠~




그리고 05년 이준기 군의 열풍에 힘입어
울프컷이 유행을 만들어냈죠!
당시에는 이준기 군 말고도 보아, 영웅재중, ss501의 허영생, 슈퍼주니어 등
많은 아이돌 가수들이 울프컷을 했어요~


05년에는 이런 샤기 꽁지머리도 함께 인기가 있었구여ㅋㅋ

<사진출처 : 위그몰>

그리고 06년도에는 울프컷에다가 요런 일자 앞머리를 하는 게 유행이 됬답니다~
저도 당최 왜 뜬금없이 울프컷에 뱅 앞머리가 유행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,
당시에는 가발까지 요렇게 나올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였어요ㅋㅋ




그 다음 07년도가 바로 이 '쑥대 머리' 유행의 시작인데요~
쑥대 머리는 첨에 어느 개그 프로에서 시작되었죠ㅋㅋ
이렇게 한 쪽 머리는 밀고 반대쪽 머리는 기르는 스타일...
한 때 TV에서는 죄다 이런 머리를 하고 다녔답니다ㅋㅋㅋ
빅뱅의 권지용 군이 당시 매우 화제가 되었었고,
슈퍼주니어 13명 중 5명 이상이 저렇게 파격적인 머리를 했었죠ㅋㅋ

 

 


 

이 쑥대머리에서 조금 완화된 스타일이 바로 비대칭컷이죠~
비대칭컷은 지금까지도 쭉 무난하게 많이들 하고 있어요ㅋㅋㅋ
사진은 정일우 군과 이기광 군입니다~

<사진출처 : 빅뱅 공홈>

대게의 경우 이 시대에는 짧은 머리는 유행에 껴주지 않았지만 서도
이 모히칸 스타일은 짧은 머리인데도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~
이 당시 군인들 중 짬 좀 차신 분들은 아마 다 요런 모히칸 스타일 하셨을걸요?ㅎㅎ





 

하지만 이 때까지도 여전히 뒷머리가 긴 스타일이 유행했어요~

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, 이 때의 거의 모든 사진이 다 뒷머리가 긴 스타일이져?ㅋㅋ
지저분하고 이리저리 뻗친 샤기 스타일도 꽤나 오랫동안 사랑을 받았죠ㅋㅋ
이런 긴 뒷머리와 샤기컷의 종지부는 바로 드라마 '꽃보다 남자'가 찍었다고도 할 수 있어요!
마지막의 김현중 군 사진 보이시죠?ㅋㅋ
김현중 군이 머리를 깎음과 동시에 이 유행이 180도 변했답니다^^



4. 2009년 이후 댄디, 그리고 뒷머리가 짧아지다

 


꽃보다남자의 김현중이 머리를 깎자마자
바로 이 '러보이컷'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~
뒷머리는 짧고 앞머리도 그리 길지는 않지만 단정한,
아주 사랑스러운 스타일이죠ㅎㅎ
09년 이후로는 이런 댄디하고 조금은 무난한 스타일이 계속 사랑 받고 있어여~
굳이 이름을 말하자면 러보이컷, 댄디컷 등등이지만 한마디로 단정하고 신사적인 스타일이랄까...


현재는 비대칭 앞머리는 여전히 이어졌지만,
샤기컷, 긴 뒷머리 등의 불량스럽고 지저분했던 스타일은 거의 사라졌답니다~
이건 빈티지스타일에서 댄디 스타일로의 트렌드의 이동과도 일맥상통하죠ㅎㅎ

 


모히칸 말고는 그 어떤 짧은 머리도 유행에 넣어주지 않았던 09년 이전과는 달리!
현재는 투블럭컷, 스왓컷 등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~
특히 승리 군의 이 스왓컷이 군인들 사이에서는 모히칸 이후 최대 멋이라네요^^ㅋㅋㅋ




아이구~~~ 이번 포스팅은 여기서 마치도록 할께여~
휴... 사진 찾느라고 꽤 오랜 시간 걸렸네여ㅠㅠ

암튼 조금이라도 공감 간다 싶으시면 추천 꾹, 댓글 아시져~??
반응형